한국급식외식위생학회(이하 ‘학회’) 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학회에서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개인정보 파일명 : 개인정보처리방침동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학회 회원으로의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학술지 및 학술대회 관련 업무 사전등록, 논문투고 및 심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①
정보주체는 학회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학회 회원의 제①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학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①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학회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학회의 회원가입, 학술지 및 학술대회 관련 업무처리를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세부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택항목으로 분류된 수집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본 시스템은 14세 미만의 아동의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일반회원 수집항목]
-필수: 성명(한글/영문), 생년월일, 이메일, 성별, 소속기관명, 전공분야, 부서, 직위, 학력, 자격
-선택: 성명(한자), 연락처(유선), 휴대전화, 주소, 주소구분, , 소재지, 국가, 기관구분, 계좌정보,
■ 학술대회 관련 업무
[사전등록 정보]
-필수: 성명, 소속기관 -선택: 주소, 이메일, 연락처(유선), 휴대전화, 팩스
-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정보주체가 직접 등록
제8조(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①
학회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귀하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 기술적 대책
- -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처리되어 운영자도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 -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해 접근 권한을 두어 회사의 내부 네트웍이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허용되지 않은 포트에 대한 접근 금지 등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결제 및 로그인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보안접속 여부는 회원이 홈페이지상에서 보안접속/일반접속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학회 홈페이지 이용 과정에서 다음의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저장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방문기록(메뉴), 이용자 PC의 브라우저 설정에 따른 쿠키 등
- ②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며 그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